Register 2024.09.19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방과후 교육현장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성북강북교육지원청,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송고시간 2024.09.12 14:27



[nh뉴스]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센터장 최명숙, 이하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윤순단)과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은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추진했으며, 지역기관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내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뒀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숭례초의 석면해체공사로 인한 여름방학 돌봄교실 공간 부족 문제를 특별대관으로 지원했으며, 이를 계기로 성북강북교육청과 교류 및 협약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지난 8월 20일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일신초와도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해 9월부터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놀이 중심의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숭례초와 업무협약 체결 후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지역연계형 늘봄학교를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최명숙 센터장은 “지역연계형 늘봄학교를 통해 학교가 부족한 공간 활용에서 겪는 어려움을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통해 해소하는 동시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공적인 늘봄학교의 모델이 되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기사인쇄 | 김형욱 기자 kungdunge@naver.com



NH뉴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870

Follow MS저널